티스토리 뷰

부산역 맛집 '본전 국밥'

부산역 맛집으로 검색하니 다른 식당에 비해 본전 국밥과 밀면 후기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밀면을 먹을까 하다가 지난 번 부산여행 때 돼지국밥을 못먹은 것도 있고 해서 본전 국밥을 선택!

앉자마자 국밥 하나를 주문했다. 옆 테이블에 커플이 앉아 있었는데 이상하게 조금 뻘쭘하더라는 ^^;

김치는 젓갈이 많이 들어간 겉저리로 맛이 꽤 괜찮았다.

국물은 삼계탕이라고 해야 하나 닭국이라 해야하나 깔끔한 닭 육수 맛이 느껴졌다. 그래서 느끼하지 않았다.

순수하게 오롯이 돼지로 만든 육수라고 하셨다.

누가 보면 몇번쯤 온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까

부추가 참기름으로 양념이 되어있는데, 이 참기름이 육수와 한데 어우러져 고소하고 깊은 감칠맛을 만든다. 왜 양념을 많이 넣어 먹으라고 했는지 알겠더라.

영업시간은 아침 8시 반부터 밤 9시 30분까지다.

부산역에 도착하자마자 온 시간이 3시쯤.. 다행히 이시간대에는 대기가 없군요 평소에는 대기가 어마어마 하다는데 ..

저녁시간이 가까워 오니 배불리 먹지 않기로 해서

저희는 조금기다리고 들어갔지만 다먹고 나오니 점심시간이라 줄이 더 길었어요.

국물까지 싹싹 비워 먹었어요.

남포동쪽 롯데 백화점으로가서 옷을 사고

유명 맛집이라 식사 시간대에 방문하면 줄을 길게 서지만

맛나다 맛나

부산역 아침식사 본전돼지국밥

아침 9시 반쯤 갔으나 30분정도 기다린듯. 줄은 계속 길어진다.....

부산역에 도착하자마자 돼지국밥을 먹으러 갔다. 3시쯤 도착했는데도 맛집답게 줄이 길게 서 있어서 한 3~40분 정도 기다렸다. 돼지/순대/내장 국밥 모두 7000원으로 가격이 동일해서 섞어달라고 말하면 섞어주신다.

돼지국밥 순대국밥 모두 맛있었다. 같이 간 친구들이 모두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이라고! 고기 양도 푸짐했고 국물도 깔끔하다. 부추무침과 김치도 정말 맛있다. 다음에 부산역에 갈 일이 있을 때 다시 가고 싶을 정도!!

돼지국밥 7,000원

찾아가는길

1호선(부산역) 1호선(부산역) 1호선(초량) 1호선(초량)

영업시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